Search
Duplicate
🔎

네이버 예약·주문 이관 전 필수 체크리스트

아래 8가지의 항목이 모두 예(Yes) 일 경우에만 네이버 예약/주문 상품 이관 요청이 가능합니다.

이관 전 필수 조건 및 안내

업종 확인

매장 업종이 ‘미용업’ 또는 ‘요식업’인가요?
미용업 리스트
헤어
네일
피부,체형관리
속눈썹증모,연장
왁싱,제모
메이크업
예(Yes) / ☐ 아니요(No)
기타 업종인 경우 이관이 불가합니다

서비스 사용 여부

현재 네이버 예약 또는 네이버 주문 서비스를 사용 중인가요?
예(Yes) / ☐ 아니요(No)
네이버 예약 또는 주문을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이관이 불가합니다.
확인 경로
스마트플레이스 → 내 업체 → 솔루션→ 사용 중인 솔루션 → 네이버 예약 또는 주문이 있으며 ‘사용중’ 상태 인지 확인
이미지 참고

네이버페이센터 상태 확인

네이버페이센터 가입 상태가 ‘승인’ 상태인가요?
예(Yes) / ☐ 아니요(No)
네이버 예약 / 주문 또는 네이버페이 ‘거래중지’ 상태이면 이관이 불가합니다.
확인 경로
스마트플레이스 → 내 업체 → 솔루션 → 사용 중인 솔루션 →
네이버 예약 / 주문 또는 네이버페이 ‘거래중지’ 상태가 아닌지 확인
이미지 참고

타 파트너사 연동 여부

현재 네이버 예약 또는 네이버 주문 서비스를 타 파트너사와 연동 없이 단독으로 사용 중인가요?
예(Yes) / ☐ 아니요(No)
타 파트너사와 연동되어 있다면 이관이 불가합니다.
확인 경로
스마트플레이스 → 내 업체 → 솔루션 → 사용 중인 솔루션 →
네이버 예약 또는 주문 아래 파트너사명 및 연동정보가 없는지 확인
이미지 참고

N Pay 결제 설정 (예약 매장만 해당)

‘N Pay 결제 받기’ 옵션이 ‘사용 중’ 상태인가요?
예(Yes) / ☐ 아니요(No)
사용안함’으로 설정된 경우 이관이 불가합니다.
확인 경로
스마트플레이스 → 내 업체 → 예약 → 예약상품 → ‘N Pay 결제 받기’ 옵션 확인
이미지 참고

예약 확정 방식 (예약 매장만 해당)

예약 확정 방식이 ‘예약 신청과 동시에 확정’으로 설정되어 있나요?
예(Yes) / ☐ 아니요(No)
‘관리자 확인 후 확정’ 방식일 경우 이관이 불가합니다.
확인 경로
스마트플레이스 → 내 업체 → 예약 → 예약상품
이미지 참고

기존 예약건 안내 여부

이관 전 이미 접수된 네이버 예약건들은 포스에서 확인하거나 제어할 수 없음을 사장님께 안내하셨나요?
예(Yes) / ☐ 아니요(No)

이관 후 설정사항

이관 후 운영시간 재설정

이관 완료 후, 네이버 주문/예약 상품의 운영시간을 포스에서 새로 설정하셨나요?
예(Yes) / ☐ 아니요(No)
운영시간을 포스에서 재설정하지 않으면 네이버 주문·예약 접수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