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똑 소리 나는 POS 페이앤입니다.
페이앤을 이용해주시는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페이앤 서비스 이용약관(가맹점용)이 변경되어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이번에 페이앤은 서비스 구조 개편에 따라, 기존의 페이인(Payin) 및 페이앤(Pay N) 이용약관을 하나로 통합하여 새롭게 페이앤 서비스 이용약관을 제정하게 되었습니다. 통합된 약관은 페이앤 전체 대리점 서비스에 공통 적용되며, 하나의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 조건이 관리됩니다.
1.
개정 내용
a.
서비스 통합
구분 | 변경 전 | 변경 후 |
서비스 명칭 | 페이인(Payin) | 페이앤 통합가맹 |
적용 약관 | 각각의 별도 약관
- 페이인 서비스 이용약관(사장님용)
- 페이앤 서비스 이용약관 | 페이앤 서비스 이용약관(가맹점용)으로 통합 |
b.
약관 항목 변경
구분 | 변경 전 | 변경 후 |
제1조(목적) | 본 약관은 주식회사 페이앤스토어(이하 “회사”이라 함)가 제공하는 Pay N 서비스 (이하”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 Pay N 서비스 사용자 및 고객회원(이하”회원”이라 함)과 회사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본 약관은 주식회사 페이앤스토어(이하 “회사”이라 함)가 제공하는 페이앤 서비스 (이하”서비스”라 함) 및 페이앤 서비스의 하부 서비스인 페이앤 통합가맹 서비스(이하 “페이앤 통합가맹”이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 페이앤 가맹점 회원(이하”회원”이라 함)과 회사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정의) | 1. Pay N 이라 함은 회원이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웹 및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으로 접속 후 매장의 운영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아울러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Pay N 을 통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3. 이용자라 함은 payN 을 통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서비스이용료라 함은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하는데 지불하는 수수료를 말합니다.
6.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회사의 다른 약관, 운영정책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 기존 페이인 서비스 이용약관(사장님용) 제2조(정의) 1항, 2항, 3항, 4항, 6항, 7항을 포함
1. ‘페이앤’이라 함은 회원이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웹 및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으로 접속 후 매장의 운영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아울러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페이앤을 통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3. ‘이용자’라 함은 페이앤을 통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페이앤 통합가맹’이라 함은 회사에서 페이앤을 통해 제공하는, 페이앤 서비스의 하위 서비스인 통합 간편결제 및 연계 서비스 통합가맹 및 결제 중계 서비스를 말합니다.
5.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6. ‘구매자’라 함은 ‘회원’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자를 말합니다.
7. ‘판매자’라 함은 ‘회원’으로서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및 서비스 대금을 받고자 하는 자를 말합니다.
8. ‘결제정보’라 함은 상품대금 결제를 위해 ‘구매자’가 입력한 카드정보 또는 간편결제 정보 또는 현금결제정보 등을 말합니다.
9.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라 함은 전사적 방법으로 상품의 매매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0.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회사의 다른 약관, 운영정책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
제4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함) 등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 1 항” 규정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사항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전부터 적용일자까지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또는 3 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약관에 동의하는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따로 통지 하였음에도 회원이 해당 기간 내에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Pay N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은 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또는 서비스의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그 개정약관을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사 또는 서비스의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요한 사항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며, 공지 외에 일정기간 이메일, SNS(카카오톡 등), SMS(LMS 포함), 로그인 시 동의창 또는 앱 PUSH 등의 전자적 수단 중 하나를 통해 명확히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약관 적용일자 전까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약관에 동의하는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따로 통지 하였음에도 회원이 해당 기간 내에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페이앤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은 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제6조 (통지) | 1. 회사가 회원에게 개별 통지하는 경우, 본 약관에서 달리 정하지 않는 한 이메일, 전화, 문자메시지, 앱 내 PUSH 알림, 또는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제 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회사의 홈페이지에 7일 이상 해당 사실을 게시 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가 회원에게 개별 통지하는 경우, 본 약관에서 달리 정하지 않는 한 전화, 문자메시지, 앱 내 PUSH 알림, 또는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통지를 받을 “회원”의 연락처 등을 알 수 없어 통지할 수 없는 경우, 전항에 따른 통지의무를 면합니다.
3. “제 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회사의 홈페이지에 7일 이상 해당 사실을 게시 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7조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 체결) |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제 15조 제 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 15조 제 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페이앤스토어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4)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 (5)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6)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 (7)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거나, 회사가 정한 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3.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회원이 접속할 수 있는 Pay N 계정이 생성된 시점에 성립됩니다.
4. 회사는 본 조 “제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제 18조 제 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 18조 제 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5)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6)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7)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거나, 회사가 정한 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3. 페이앤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회원이 접속할 수 있는 페이앤 계정이 생성된 시점에 성립됩니다.
4. 회사는 본 조 “제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승낙을 유보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
제11조 (페이앤 포스 서비스의 이용) | 1. 회사는 회원과 서비스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시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할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 1. 회사는 가맹점 회원에게 아래 각 호와 같은 페이앤 포스 서비스를 앱,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제공합니다.(1) 주문관리, 결제, 데이터 조회, 분석 등 상품 및 매장관리를 위한 서비스
(2) 고객 등록 및 홍보, 데이터 조회 및 분석 등 고객관리를 위한 서비스
(3) 매장 정보 및 주문, 예약, 결제, 리뷰 정보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간 정보 연동 서비스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가맹점 회원이 페이앤 포스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는 페이앤 통합가맹 서비스에 가입하여야 합니다.
3. 본 서비스의 내용은 네이버와 회사의 사정, 관련 법령, 정부 부처의 가이드라인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제12조 (페이앤 사장님 서비스의 이용) | <추가> | 1. 회사는 가맹점 회원에게 아래 각 호와 같은 페이앤 사장님 서비스를 앱,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제공합니다.
(1) 매장의 매출 조회, 상권정보, 업종 관련 정보 등 사업자 경영과 관련한 제반 정보 관리를 위한 서비스
(2) 매장 정보 및 매출, 결제, 배달, 예약, 리뷰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
제13조 (페이앤 통합가맹 서비스의 이용) | 기존 페이인 서비스 이용약관(사장님용) 제9조를 포함 | 1. 회사는 가맹점 회원에게 아래 각 호와 같은 페이앤 통합가맹 서비스를 앱,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제공합니다. 다만, 페이앤 통합가맹 회원 중 페이앤 포스 서비스 회원이 아닌 경우에는 페이앤 포스와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1) 국내외 간편결제사 및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네이버페이 등 네이버 서비스 가맹절차 통합 신청 서비스
(2) 가맹점 회원이 사용 중인 간편결제사의 통합 QR결제 지원 서비스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
제14조(페이앤 통합가맹 서비스의 구매 및 대금결제) | 기존 페이인 서비스 이용약관(사장님용) 제10조를 포함 | 1. 회사는 오프라인 거래가 가능한 결제수단을 제공하며, “판매자”는 회사가 정하는 범위내에서 결제수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판매자”는 “구매자”가 구매하고자 하는 정확한 결제금액의 입력 후 통합QR비상결제 입력을 통해 구매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3. “구매자”는 “판매자”가 입력한 정보를 충분히 확인한 후 구매를 진행해야 합니다.
4. “구매자”가 상품의 대금결제를 완료한 것은 판매자가 제공한 상품 정보와 판매 조건 등에 동의한 것이며, 회사는 상품의 품질과 성능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판매자가 게재한 상품 정보 등의 진실성, 적법성 등 일체에 관하여 보장하지 않으며, 거래와 관련한 위험은 판매자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6. “구매자”는 “판매자”가 허가하는 결제수단 내에서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서비스 이용에 대해서는 결제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결제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만 14세 미만의 자인 경우
(2) 서비스 이용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승인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3) 타인의 휴대폰을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 서비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6)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
제15조(페이앤 통합가맹 서비스의 상품 매매계약 취소/환불 및 반품 등) | 기존 페이인 서비스 이용약관(사장님용) 제11조를 포함 | 1. “구매자”는 전화 등의 수단을 통해 판매자에게 상품 매매 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판매자”가 판매취소를 해야 취소처리가 됩니다.
2. “판매자”는 “구매자” 요청으로 회사에 판매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취소처리합니다. 이 경우 회사의 취소처리와 관련한 모든 법적 책임 및 불이익은 “판매자”에게 귀속됩니다.
3.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제15조에 따라 페이앤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 페이앤 통합가맹 서비스를 통해 구매 또는 판매중인 거래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 하며, 이로 인한 모든 법적 책임 및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제16조(페이앤 통합가맹 서비스의 판매대금의 정산) | 기존 페이인 서비스 이용약관(사장님용) 제12조를 포함 | 1. 상품판매대금 정산의 기본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판매자”는 상품판매대금을 수령할 계좌를 페이앤 통합가맹 서비스 이용계약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2) 대금의 정산주기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 또는 “간편결제사업자”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3)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 또는 “간편결제사업자”는 해당하는 대금을 “판매자”에 정산하며, 정산대금은 “판매자”가 제출한 정산등록계좌로 정산됩니다.
(4)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 또는 “간편결제사업자”는 “판매자”가 제출한 계좌 등록 시 “판매자”의 성명과 제출된 계좌의 성명이 일치할 경우에만 유효한 계좌로 등록합니다.
(5) 판매자 계좌의 실명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 또는 “간편결제사업자”는 실명확인이 되거나 판매자의 실명증빙이 접수되는 때까지 대금의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6) 정산과 관련된 모든 업무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 또는 “간편결제사업자”가 진행하며, “판매자” “구매자”간 모든 거래정보를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 또는 “간편결제사업자”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상품판매대금을 수령할 계좌의 변경은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업자” 또는 “간편결제사업자”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별도의 신청서를 제출하여 계좌변경이 가능 합니다. |
제18조 (이용요금) | 기존 약관 삭제 후 추가
제13조 (서비스의 이용료)
1. Pay N 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무료와 유료 서비스로 나뉘며, 회사는 각 서비스별 운영하는 이용료 정책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합니다.
2. Pay N 에서 제공하는 각 서비스의 이용료 지급방법은 상이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점을 면밀히 이해한 후 서비스를 이용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10일 전부터 공지해야 합니다.
제14조 (무료 혜택)
1. 최초 가입 시 무료 이용기간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무료 이용 기간은 가입 시 명시되며, 신규 회원 및 일부 기존 회원가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공됩니다.
2. 무료 이용자격은 회사의 단독 재량에 따라 결정되며, 회사는 무료 이용의 남용을 방지하기 위해 자격 요건이나 이용기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무료 이용자격을 갖추지 않은 것으로 확인될 경우, 무료 이용을 승인하지 않거나 사후에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무료 이용기간이 종료되면, 등록된 결제 수단으로 결제가 진행되며, 무료 이용기간에는 양도 양수가 불가능합니다. | 1. 회사가 제공하는 페이앤 서비스 중 회사가 유료로 책정한 서비스나 제3자와 업무 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별도의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나머지 서비스는 무료입니다. 회원이 페이앤 서비스 중 유료 서비스, 제3자와 업무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별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 요금을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지불하여야 하며, 이용요금을 지불하지 않는 경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가입하는 서비스 패키지에 대하여 회사가 각 서비스 패키지별로 책정한 이용요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그 구체적인 이용요금, 서비스의 내용 등은 개별 서비스 이용계약에서 별도로 정하기로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고지하고 페이앤 서비스 전체 또는 페이앤 서비스 중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 일부를 추가로 유료 전환할 수 있습니다.
4. 전항에 따라 페이앤 서비스 전체 또는 일부 서비스가 추가로 유료 전환된 경우, 회원은 유료전환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나, 이 경우 해당 유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단, 유료전환에 동의한 경우에도 제1항에 따라 이용요금을 지불하여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서비스 개시를 위하여 투입하는 제반 비용(초기 설치 비용 등)이 있는 경우, 회사는 위 비용 전액을 서비스 이용계약 개시 후 도래하는 첫 이용료 지급일에 함께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기기 설치를 요청하는 경우, 기기설치와 관련된 비용 일체는 회원의 부담으로 합니다. |
제19조 (이용계약의 해지 및 자격 제한) |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언제든지 회사에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1)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입력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 (2)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 (3) 회사나 다른 회원 및 제3자의 권리나 명예, 신용 등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법령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4)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행위를 하는 경우
◦ (5)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러한 행위를 시도한 경우
◦ (6) 주소, 전자우편 등 회원정보를 잘못 입력하거나 변경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에게 통지 또는 연락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 (7) 본 약관의 규정 또는 회사의 이용정책 등을 위반하거나 법령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본 조에 따라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 의사를 회사에 통지하였으나, 이용계약 해지를 위하여 회원이 이행하여야 할 의무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에는 그 의무를 이행하는 것을 조건으로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4.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회사는 관련법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5. 회원이 임의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의 불·편법 등의 행위를 차단하기 위하여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후 180일 동안 해당회원의 핸드폰번호, 탈퇴일자 등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6.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를 하기 전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이의 신청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자격 제한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가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언제든지 회사에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키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정보에 허위 내용을 입력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회사나 다른 회원 및 제3자의 권리나 명예, 신용 등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법령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임의로 변경하는 경우
(6)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를 하는 경우
(8)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러한 행위를 시도한 경우
(9) 주소, 전자우편 등 회원정보를 잘못 입력하거나 변경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에게 통지 또는 연락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10) 본 약관의 규정 또는 회사의 이용정책 등을 위반하거나 법령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키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최소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등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통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에 대하여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회원 자격 제한 또는 상실, 영구이용정지되는 경우,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이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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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시행 일자 : 2025년 6월 30일
3.
동의 철회 관련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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